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협회소개
  • 협회장 인사말

협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26대 협회장 장인호입니다.

대한임상병리사협회는 1962년 10월 4일 창립 이래, 임상병리사의 지위향상과 권익신장, 국민보건 향상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명실상부 보건의료 전문 단체로서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임상병리사의 대내외적 위상제고, 업권 및 권익 수호 확대를 위한 정책, 교육, 학술 지원, 회원 관리 사업 등 다각적인 노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인메디컬시험기관 평가사, 감염관리임상병리사, 의료기기 품질책임자 지정 등 정책 활동과 IFBLS, AAMLS, ASCPi을 포함 다수의 해외기관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취업 기회 창출과 진출 분야 확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우리 협회의 공식 학술지인 ‘대한임상검사과학회지’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선정, 임상병리사 회원들의 학술 연구 성과와 역량을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와 26대 집행부는 향후 재임 기간 동안 회원 간의 소통과 화합, 학문적 발전, 유능한 인재양성, 회원복지 강화, 중소병원 처우개선 확대, 인트라넷을 통한 전자결재시스템도입 등 굳건하고 바른 협회을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결하고자 합니다.

또한 임상병리사의 보건의료전문가로서의 위상 확립, 회원이 만족하고 성장할 수 있는 보수교육 시행 및 면허신고, 대국민 임상병리사 홍보 사업 등 회원에게 돌려주는 협회로의 도약을 실천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는 미래에 대한 통찰력과 계획을 가진 사람만이 현재의 모든 악조건을 극복하고 밝은 미래를 열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동안 지켜봐 주셨던 회원님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고, 미래의 주인공인 후배 회원님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자랑스러운 협회로 만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26대 협회장 장 인 호장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