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협회소개
  • 협회장 인사말

협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25대 대한임상병리사협회장
양만길 입니다.

대한임상병리사협회는 「신속정확·학술연구·권익함양」이라는
회훈을 중심으로 1962년 10월 14일 창립,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립 당시에는 591명이던 회원수가 2017년 현재는 약 5만여 명이 되었습니다.

대한임상병리사협회는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 그리고 충고와 질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25대 집행부의 목표는, 회원님들과의 소통을 통해 회원 여러분들께서 자랑스러워하실 수 있는 협회가 되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를 끝까지 잊지 않고 여러분께서 다시 저희에게 부여해주신 신뢰와 책임을 「공약 실현」, 「참된 화합과 소통」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최근 협회는 <할 수 있다. 하면 된다>의 철학으로 임상병리사의 대내외적 위상제고, 업권 및 권익 수호 확대를 위한 정책, 교육, 학술지원, 회원관리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인메디컬시험기관 평가사, 감염관리임상병리사, 의료기기 품질책임자 지정 등 정책 활동과 ASCP 및 해외기관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취업 기회 창출과 진출분야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문임상병리사제도를 안착시키고 신종플루, 에볼라 등 국가 위기 상황에서 정부기관으로부터 자문을 요청 받는 명실상부 보건의료 전문가로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학회지인 대한임상검사과학회지가 2014년 학국연구재단의 등재 후보지로 선정, 임상병리사 회원들의 학술 연구 성과와 역량을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중소병의원 근무 회원님들을 위해 검진기관평가를 위한 중앙회 순회 보수교육, 사이버 뵤수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공립유관기관과 국제교류를 통한 국위선양 및 학술교류 유대강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06년 9월에는 IFBLS 세계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일본, 대만, 싱가포르 협회 및 AAMLS, IFBLS, ASCP 등과의 해외교류를 통해 회원의 권익보호 및 향상사업, 학술진흥사업, 각종 연수 및 국제학회 참가를 돕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7년에는 AAMLS아시아학회의 한국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여러분, 우리 「임상병리사」는 보건의료전문인으로서 그 활동영역과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 합니다.
점차 인구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국내외 헬스케어 산업과 바이오 산업이 신 성장동력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임상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은 물론이고, 실무능력을 갖춘 우리 임상병리사는 이 중심에 서 있습니다.
협회는 회원님들의 이 같은 성장과 진출을 위해 통합적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입니다.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회장 양 만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