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회원가입
로그인
ENGLISH
그룹웨어
협회소개
협회소식
임상병리사
보수교육
면허신고
시도임상병리사회/분과학회
소통광장
정보공유
채용정보
닫기
협회소개
협회장 인사말
연혁
정관 및 규정
조직
주요활동
회원가입 안내
찾아오시는 길
협회소식
공지사항
주요일정
협회뉴스
언론보도
병리협보
협회 60년사
협회관재건축
임상병리사
임상병리사 소개
전문임상병리사
제도
관련법률
보수교육
보수교육 안내
보수교육 일정
보수교육
온라인 보수교육
교육자료실
나의보수교육
온라인초록접수
면허신고
면허신고란?
면허신고 방법
면제 및 유예
자주하는 질문
시도임상병리사회/분과학회
서울시회
부산시회
대구시회
인천시회
광주시회
대전시회
울산시회
경기도회
강원도회
충북도회
충남도회
전북도회
전남도회
경북도회
경남도회
제주도회
임상혈액검사학회
임상수혈검사학회
임상화학검사학회
임상면역검사학회
임상미생물검사학회
조직세포검사학회
임상핵의학검사학회
임상생리검사학회
공중보건검사학회
임상검사정보학회
임상유전검사학회
감염안전관리
임상병리사회
중소병의원발전
위원회
소통광장
자주하는 질문
1:1 문의 게시판
회원게시판
정보공유
부서별 자료
검사실 자료
학술 자료
논문 검색
국제 활동
관련 링크
채용정보
구인정보
구직정보
해외취업
홍길동(정회원) 님 협회비
미납금(65,000₩)
이 있습니다.
보수교육신청현황 : 온라인
0
건, 오프라인
0
건
학술대회신청현황 :
0
건
HOME
회원약관
QUICK
SERVICE
마이페이지
결제내역
온라인
교육신청
오프라인
교육신청
면허신고
안내
TOP
회원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원약관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는 귀하가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홈페이지 서비스 약관(이하 "서비스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약관은 통지 없이 수시로 갱신될 수 있사오니, 회원 여러분께서는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그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이하 “협회”라 합니다)가 홈페이지(www.kamt.or.kr)를 통하여 제공하는 회원 관리 및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협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협회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협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협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등록한 자로서 협회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협회가 제작하여 홈페이지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기입하여 가입한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협회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협회를 말합니다. 8.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협회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홈페이지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9. “마일리지”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협회 홈페이지 내에서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온라인 보수교육 결제에만 국한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10. “서비스”라 함은 협회가 제공하는 해당 회원과 관련된 유형 또는 무형의 모든 관리, 운영, 정보 제공 등 말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협회 신원정보 등의 제공] 협회는 협회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협회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협회는 약관의 내용을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① 협회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탈퇴에 따른 모든 책임과 불이익은 탈퇴를 요청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협회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협회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정관 및 제규정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협회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협회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협회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14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협회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협회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협회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협회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협회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협회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협회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1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협회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⑤ 협회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협회가 본조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협회의 귀책사유가 없거나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협회 홈페이지 “개인정보변경”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협회에 알려야 합니다. ③ 협회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협회의 요구가 있는 즉시 협회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협회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비스별 상응하는 방법에 따라 신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거나 이용계약이 시스템적 오류 및 점검으로 인해 부당하게 체결되었을 경우, 이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① 협회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협회 홈페이지 접속 시, 개인용-가정용 PC 및네트워트를 활용하고 팝업창을 허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② 회원이 협회에서 권장하는 본조 제1항의 권장사항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협회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홈페이지 혹은 콘텐츠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3.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② 협회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협회 홈페이지,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협회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협회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15조 [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③ 협회는 회원이 최소 최근 3년간의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협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협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협회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협회의 임원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협회 홈페이지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협회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마일리지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 협회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9. 협회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제17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협회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협회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협회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협회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①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유선 연락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협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협회는 회원에게 협회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유선 연락 등을 통하여 협회의 안내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① 협회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② 협회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협회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③ 협회는 협회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전항에 따른 협회의 이용 등에 대하여 유선연락 등을 통하여 철회 할 수 있으며, 협회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협회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 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저작권] ① 협회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협회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협회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①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협회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4장 청약철회 및 환불 제23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은 협회 홈페이지에 공지된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회비 규정”,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보수교육 규정”,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환불지침”을 따릅니다. 제24조 [과오금의 환급] ① 회원이 회비 및 교육비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협회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회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②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협회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① 협회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72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26조 [면책조항] ①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협회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홈페이지의 아이디(ID)는 임상병리사 면허번호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