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협회소식
  • 협회뉴스

협회뉴스

병리협보 상세입니다.
대한임상병리사협회, 평창군과 코로나19 극복 간담회 진행 및 감사패 전달 2020-06-23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협회장 장인호)는 지난 6월 19일(금) 강원도 평창군과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평창군청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장인호 협회장과 한왕기 평창군수, 김대중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사업부회장, 이민우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연구교수, 정문태 평창군의료원 감염병관리 담당자가 참석해 국내 코로나19 상황 및 평창군의 방역사례에 대해 열린 논의가 이뤄졌다.

 

평창군은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방역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평창군은 군내의 행사를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진행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불편을 겪는 주민이 없도록 각종 일손돕기 및 지원 정책을 병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왕기 평창군수에게 협회의 감사패도 전달됐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임상병리사 출신으로 지난 2018년 평창군수로 취임했다. 협회는 지난해 8월 제57회 대한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 및 국제컨퍼런스를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3,0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장인호 협회장은 “지난해 평창군의 지원 덕분에 종합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평창군과 업무협약 등 다양한 상호 협력적 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