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협회장 이광우)가 3월 10일(월)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6간담회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국회의원(대전 서구갑)과 상견례를 실시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장종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국직능대표자회의에서 시행하는 국회의원 직능전담제에서 대한임상병리사협회를 담당한다.
이날 상견례에는 이광우 협회장, 송기선 학술부회장, 이도왕 공보부회장, 김한규 기획부회장, 최병호 사업부회장, 지우현 총무이사, 김기유 대외협력정책실장이 참석했다.

장종태 의원은 인사말에서 “모든 의원이 다 관심을 가져야 될 부분이지만 담당 의원이 좀 더 적극성을 가지고 직능 단체별 애로사항을 폭넓게 들어보고 손봐야 할 부분은 우리 의원들과 보건복지부가 같이 협의해서 여러분의 애로사항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우 협회장은 “우리 단체의 의견을 들어줄 수 있는 담당 국회의원님을 처음 뵙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대한임상병리사협회가 직능 단체로서 임상병리사의 역할과 업무범위에 관한 제도와 법이 잘 정립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상견례에서 대한임상병리사협회는 임상병리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간호법과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돌봄통합지원법) 등 의료계 정책 현안에 대한 대한임상병리사협회의 의견을 전달했다.
|